홈으로 > BUSINESS > Solution 컨설팅 > P-CBO

 

● P-CBO (중소기업자금지원)

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, 우리투자증권은 최근 기업경영 환경의 어려움과 중소기업의 자금난을
해소하기 위하여 중소기업전용 Primary CBO를 발행합니다.

본 Primary CBO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의 후 순위 채인수와 우리은행의 신용보강구조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.

본 사업에 선정된 중소기업은 신용등급에 따라 저리의 자금을 최고 3년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.
자금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 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● Primary CBO란 ?

Primary CBO란 본 건에 참여한 각 중소기업이 발행한 신주인수권부사채를 기초자산으로 하여 발행하는
유동화 증권(CBO: Collateralized Bond Obligation)을 말합니다.



선정된 각 중소기업은 신주인수권부사채(BW)를 발행하여 자금을 조달하게 됩니다.
각 중소기업이 발행한 BW는 우리투자증권이 인수하여 SPC에 양도합니다.
SPC는 BW를 기초자산으로 유동화증권(CBO)을 발행합니다.
SPC가 발행한 유동화증권(CBO)는 기관투자자,중소기업진흥공단 등에서 인수합니다.
각 중소기업은 BW의 원리금을 SPC에 상환하게 되고 SPC 는 이를 재원으로 CBO에 대한 원리금을 지급합니다.

* SPC (Special Purpose Company) : 자산유동화를 위하여 설립된 특수목적의 법인입니다.

● 지원 대상 기업

지원대상 : 중소기업기본법 상의 중소기업 (신용 평가사 신용등급이 B- 이상인 기업)
지원업종 : 제조업, 제조업관련 서비스업, 지식기반서비스업

※ 신용등급이 없는 업체도 신청 가능합니다.
1차 신청서를 기초로 예비심사과정을 통과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용평가회사의 신용평가절차를 진행하게
되며 이 경우 신용평가신청수수료 100만원을 납부하여야 합니다. 최종 선정된 중소기업들은 신용평가수수료
중 기 납부한 100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수수료를 납부하게 되며 선정되지 못한 중소기업들은 추가 부담할 필요가 없습니다.

 

관리자모드